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미자차 오미자즙 효능 오미자 효능 부작용 오미자 먹는 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오미자 먹는 법, 오미자 효능, 부작용, 오미자차, 오미자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란?

오미자는 오미자나무에 열리는 짙은 붉은 빛깔의 열매로 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이 납니다. '오미자'라는 이름도 다섯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중 신맛이 가장 강합니다. 원산지는 한국과 중국 만주이며, 제철은 따로 없습니다.

오미자는 한방에서 약재로 쓸 만큼 다양하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정력 강화

오미자에는 칼슘, 인, 철, 단백질, 비타민B1, 사과산, 주석산,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피로 회복과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고 남성들의 정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기억력 증진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은 시상하부와 뇌하수체의 염증을 줄여주고 알츠하이머로 발전할 수 있는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따라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개선

오미자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리그난 성분이 거담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즉, 기관지 염증을 없애주고,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이나 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환절기에 오미자차를 한 잔씩 드셔주면 좋습니다.

혈관 건강 개선

오미자에는 시잔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이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

평소 속 쓰림이나 메스꺼움 증상이 잦으신 분들 계서도 오미자차를 꾸준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미자의 고미신 성분이 위액 분비를 억제하여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오미자 먹는 법

오미자 부작용

따뜻한 성질

오미자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신분들은 체질상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식도가 약하신 분들이나 위염, 장염 등이 잦은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임산부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하시는 분들도 함부로 과도하게 드시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오미자 먹는 법

오미자는 보통 말린 오미자를 이용하여 오미자차로 달여먹습니다. 또 화채에 넣어 먹거나 술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 오미자즙으로도 꾸준히 마셔주면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