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곤지름 원인 증상 치료 곤지름 전염 콘딜로마

728x90
반응형

오늘은 곤지름 원인, 증상, 치료, 곤지름 전염, 콘딜로마에 대해 알아봅시다.

 

곤지름 (콘딜로마) 이란?

곤지름이란 콘딜로마 라고도 불리며 , 주로 HPV 라고 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비뇨생식기 항문 쪽 사마귀를 일컫는 말입니다.

대부분은 성병성 사마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모양과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원인을 진단 받아야합니다.

곤지름이 생기면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신 후에 검사를 통해 종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나 인유두종바이러스 중 고위험군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있을 시에는 특히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을 유발 할 수 있으니 남,녀 모두 조심하고 신경써야할 질환입니다.

하지만 병원에 내원하여 곤지름을 제거하더라도 몸안에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계속 가지고 있어 면역력 저하로 인해 재발할 확률이 높은 질환입니다.

곤지름 원인

곤지름 (콘딜로마) 원인 및 증상

주원인으로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로 의해 생기며, 대부분 성병으로 옮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양

좁쌀만한 작은 크기로 많이 분포되어 있거나 사마귀처럼 크게 자라나기도 합니다.

곤지름은 초기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상대방에게 옮기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제거하셔야 합니다.

치료하더라도 재발확률이 높아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곤지름 (콘딜로마) 검사

곤지름은 비뇨생식기 혹은 항문쪽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비뇨생식기 혹은 항문쪽에 사마귀 같은 것이 생기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습니다.

병변을 제거하여 조직학적 검사 곤지름(콘딜로마) , 음경 상피내 종양등의 질환을 감별 할 수 있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 검사 음경암 , 항문암 ,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경부암 일으킬 수 있는 고위험군이 있는지와 , 사마귀 병변만 일으키는 저위험군인지를 감별 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 치료

곤지름 치료 및 예방법 제거

대부분의 곤지름은 제거를 하고 , 그 제거한 조직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제거할 때에는 대부분 태워서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가다실 백신

'가다실' 이라는 백신으로 미리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항체를 형성하게 해줘서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대한 예방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을 예방해주는 것은 아니며 제일 흔하고 많이 걸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종류중 일부를 예방합니다.

728x90
반응형